㈜에이아이태권도(최중구 대표, 이하 에이아이)에서 개발한 ‘태권도 동작 평가 방법 및 학습시스템 소프트웨어’가 국제표준인증원장으로부터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인증)과 ISO 14001 (환경경영시스템인증)을 동시에 인증받았다.

최중구 대표는 “23년간 태권도장을 운영하면서 태권도 교본(국기원)과 태권도장 표준교육과정(대한민국태권도협회)을 기반으로 체계적인 태권도 교육을 위해 TAEPLER(태플러) AI 태권도 교육 시스템 및 T-MES 태권도 동작 평가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최 대표는 이어“3년간의 검증을 마친 T-MES 태권도 동작 평가 시스템은 2020년 AI데이터바우처지원사업에 선정되어 태권도기술데이터를 AI데이터로 가공하고 데이터 검수를 마쳤다”고 덧붙였다.

㈜에이아이태권도는 AI태권도평생교육원, 기업부설연구소, 벤처인증,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인증),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인증)를 획득하며 태권도 사업 분야의 IT 스타트업 최강자로 발돋움하고 있다.

에이아이의 TAEPLER(태플러)와 T-MES의 베타버전은 전국 10개 태권도장에서 시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최 대표는“오는 2021년도 말까지 최종 개발을 마친 후 국내 태권도장을 넘어 해외 수출을 위해 유럽, 페루의 태권도 단체와 업무협약을 마쳤다”고 밝히면서 “전세계 태권도 교육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고자 발 빠른 준비를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