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태권도협회는 제43회 경기도태권도협회장기태권도대회가 열리고 있는 가평 한석봉체육관 입구에 별도 등록센터를 설치하고 대회 선수 및 지도자 경기임원 모두 경기장 출입 PCR 검사에서 3일 이내 음성 판정받은 사람만 허용하는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대회 참가자들은 경기장 출입구에 손바닥 온도 체크와 자동 손소독제 부터 방역을 철저하게 실시하고 있다.

코로나19 국내 첫 확진자가 나온 이후, 펜데믹으로 이어지면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대규모 집합 형식의 체육 행사는 올스톱 됐다. 국내 스포츠 경기도 줄줄이 연기되거나 취소됐다. 전국체육대회와 소년체전 등 굵직한 대회가 전격 취소되며 태권도 대회도 코로나19 여파를 피해 가지 못했다. 

하지만 경기도태권도협회는 올해 전국에서 가장 먼저 대회를 개최하며 많은 지도자 선수 학부모들로 부터 호평을 받으며 지난 가평 대회 이후 대회를 이끌어가고 있다.

아직도 국내 코로나19환자가 6백에서 7백 명을 오르내리는 이런 상황에서 대회 운영 방역에 매뉴얼 적용으로 태권도 대회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경기도태권도협회 김경덕 회장은 " 경기장 안팎에서 정부가 요구하는 방역 준수 수준을 넘을 정도의 방역 및 경기장 출입부터 통제까지 전체 태권도 대회 코로나 방역 매뉴얼로 현장에 적용하고 있다. 고 말했다.

 
 

경기도태권도협회 김평 전무이사는 " 요일별 경기장 출입 방역 비표를 부착하도록 했다. 비표가 부착되지 않은 사람은 경기장 안으로 입장 할 수 없게 했다. 경기장 출입구는 한 곳으로 제한했고 사회적 거리두기도 운영 했다. 경기장 출입구에 발열 체크와 손 소독을 실시 선수들이 경기하는 경기장 내부 방역 실시 전자헤드기어 안면부 가드 선수 계체 매뉴얼 선수 야외 텐트를 설치하고 대기 선수 거리두기 준수, 심판 임원 지도자 일회용 Kf94 마스크 의무화 등을 매뉴얼 지침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작년부터 경기장 출입 통제 무관중 경기 진행에 따른 선수, 지도자, 학부모들에게 유튜브 생중계 시스템을 도입 편안하게 모바일로 실시간 경기를 관전 대회 평균 누적 시청 2만 명이상이 넘게 보고 있다. GTA 코로나19 대회 운영 방역 메뉴얼을 만들어 가며 실시 대회 성공의 키는 방역이다. 과하다 싶을 정도의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 말했다.

이어 김평 전무이사는 " GTA 코로나19 태권도 대회 방역 운영 매뉴얼이 개최 시군의 신뢰를 확보하고 다음 대회 개최에 도움을 받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선수 지도자들이 잘 따라주어서 고맙게 생각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