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경남태권도협회, 경남자치경찰위

▲ 경상남도교육청, 경상남도태권도협회,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 등은 29일 『학교폭력 예방 및 선도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상남도교육청, 경상남도태권도협회,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 등은 29일 『학교폭력 예방 및 선도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6월 29일 경상남도태권도협회 및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와 『학교폭력 예방 및 선도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상남도교육청 중회의실에서 실시된 협약식에는 경상남도태권도협회측에서 한규학 회장, 김학수 상임부회장, 김신호 기술심위회의장, 이성근 전무이사, 정충열 총무이사, 김종우 대외협력특보, 한인환 창원시 태권도회장을 비롯한 17개 시군대표가 참석했다.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에서는 김현태 위원장, 하재철 자치경찰정책과장이 참석했으며, 경남교육청에서는 박종훈 교육감, 원기복 미래교육국장, 송호찬 민주시민교육과장, 강형천 학교폭력담당 장학관이 참석했다.

이 협약을 계기로 경상남도교육청, 경상남도태권도협회 및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가 함께하는 학교폭력을 예방과 학생 선도 교육을 통해 민주시민육성에 기여 할 전망이다.

협약서에는 ▲ 학교폭력·아동학대 예방 관련 사항 ▲ 학교폭력·아동학대 사안에 대한 엄정하고 신속한 처리 ▲ 경상남도태권도협회 관장(사범)을 학교폭력 예방 및 학생 선도 위원으로 위촉 ▲ 117 학교폭력신고센터에 대한 홍보 ▲ 활동 우수 위원에 대한 표창(감사장) 수여 등을 담고 있다.

학교폭력 예방 및 선도 교육 협약을 통해 ▲ 학교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 ▲ 스포츠 현장에서 발생하는 선수 인권침해 예방 ▲ 태권도정신 교육 강화로 민주시민의식 고취 ▲ 학교폭력 및 아동학대 사안에 대한 엄정하고 신속한 처리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

한규학 경남태권도협회장은 “태권도인으로서의 자긍심을 가지고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선도 위원으로 위촉해 준 것에 대한 감사와 함께 학교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 김현태 위원장은 “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는 여건 조성을 위한 뜻깊은 자리가 된 것 같다.”고 강조했다.

박종훈 경상남도교육감은 태권도협회 시군대표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하며“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환경 조성을 위해 뜻을 모아준 단체 및 위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말과 함께,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내일을 꾸려나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고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