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국기원, 한국체육학회와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1.07.28  13:02:02

공유
default_news_ad1

- 7월 26일(월) 오전 10시 30분 업무협약식…국기 태권도 발전 위해 상호 협력

   
 

국기원(원장 이동섭)이 한국체육학회(학회장 김도균)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기(國技) 태권도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7월 26일(월) 오전 10시 30분 국기원 태권도연구소에서 이동섭 원장, 박종범 연구소장 등 국기원 관계자와 김도균 학회장, 박채희 국제이사를 비롯한 한국체육학회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이 열렸다.

한국체육학회는 태권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이달부터 ‘태권도 저변확대를 위한 영상 공모전 및 홍보마당’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따라서 양 기관은 △국기 태권도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추진 및 연구과제 협력 지원 △2021년 태권도 지원사업(명칭: “우리의 일상에서 살아 숨 쉬는 국기 태권도”)의 공동 주최 △지속적인 학술정보 공유 및 연구 성과의 확산을 위한 홍보 지원 △영상 홍보물 사용 및 홈페이지 공동 홍보 등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업무협약서에 서명한 이동섭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태권도 발전을 선도하는 국기원과 우리나라 최고의 체육학회가 손잡은 만큼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국기인 태권도의 발전에 긍정적인 상승효과가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국체육학회는 체육 진흥과 스포츠 문화 창달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기초․응용 연구, 국제학술활동교류, 학술지 발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산하에 16개 분과학회가 있다.

 

 

 

WTN 월드태권도뉴스 webmaster@w-taekwondo.com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경기영상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