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 코르나 시행 가평에서 GTA 첫 태권도 대회 열려

 
 

1일 오전 5시부터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 첫 단계 방역완화하고 경기도태권도협회는 가평에서 경기도의회 의장기 대회에 겨루기 836명 시군대항 556명 생활체육 406명 전체 1,798명이 참가하여 대회가 개최되었다.

경기도태권도협회는 6주 간격으로 3단계에 걸쳐 이뤄지는 일상회복은 각 단계마다 4주간의 이행기간과 2주간의 평가기간을 거치게 되는 이번 일상회복 1단계 기준으로 새롭게 도입되는 '방역패스'(접종증명·음성 확인제)를 중심으로 '위드 코로나 태권도 경기 매뉴얼을 새로 작성하고 대회 방역에 최선을 다해 치루고 있다.

경기도태권도협회는 일상회복 1단계에서는 백신 접종 완료자 및 유전자증폭(이하 'PCR') 검사 음성 확인자를 중심으로 시설 이용을 제한하는 '방역패스'는 단계적 일상회복의 핵심이지만 이번 가평 경기도의회 의장기 대회에서는 전원 48시간 PCR 검사 음성 확인자 중심으로 대회를 치루고 있다.

가평군 관계자는 “지난 제102회 전국체육대회 경기도 대표 최종선발전에서 대회 기간 중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이란 위기 상황에서 경기도태권도협회 김경덕 회장 중심으로 매뉴얼에 따라 신속한 후속조치를 취해 뛰어난 위기관리 능력을 보여 주었다. 이번 대회에서도 믿고 대회를 유치 진행했다”고 GTA의 코로나19 방역에 대한 신뢰와 함께 운영 시스템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

경기도태권도협회는 단계적 일상회복 시행 첫날인 지난 1일부터 김경덕 경기도태권도협회장은 집행부 간부회의에서 위드 코로나 시행에 따른 현안 및 체육관 지침 경기진행 등 현안에 대해서 점검 회의를 개최 했다.

 
 

이날 김경덕 회장은 “주요 현안으로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 1단계 세부안에 맞춰 모든 행정을 철저하게 준비하여 현재까지 일선 태권도 도장들이 코로나19에 대응해온 지도자들을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데 최선을 다해야 한다. 전국의 유·초·중·고교 학생이 매일 전면등교와 함께 태권도체육관의 운영시간 제한도 해제된다.”고 말했다.

또한 "4일부터 진행되는 가평 경기도의회 의장기 대회에서 혹이나 방역에 대한 철저한 준비 및 대회를 차질 없이 진행 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김 회장은 "그 동안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에도 단계적 일상회복까지 올수 있도록 방역수칙 준수에 협조해 주신 일선 지도자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 단계적 일상회복이 시작되었지만 여전히 개인방역과 백신접종이 중요하다. 개인방역에도 철저히 신경 써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