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태권도교육연합(International Taekwondo Education Union, 이하 ITEU)이 개최하는 제2회 ITEU 국제비각태권도대회와 제1회 비각게더링(Gathering)이 12월 11일 수원 디필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태권도 교육의 글로벌화를 지향하는 ITEU는 한국교육재단(KEF: Korea Education Foundation, 이사장 조성균)의 산하기관으로, 모든 태권도 경기가 중단되었던 2020년 제1회 ITEU 온라인 비각태권도경기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비각태권도대회의 ‘비각’은 익스트림 태권도의 ‘익스트림’을 대체하는 단어로 해동죽지의 백기신통비각술에서 차용하였으며 ‘백가지의 신통한 날아차는 기술’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다.

이번 국제비각태권도대회는 국내부와 해외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국내부는 오프라인, 해외부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국내부는 1:1 대결형식의 개인전과 3:3 대결형식의 단체전으로 진행되며, 해외부는 1인 시연방식으로 진행한다. 개인전과 단체전 입상자에게는 총 320만원 상당의 상금과 상품권이 수여된다.

올해 처음 실시하는 제1회 비각게더링(Gathering)은 비각태권도를 어려워하는 수련생들도 부담없이 모여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사회자와 함께하는 자유수련과 상품이 걸린 미니게임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비각태권도 초보자들도 참가하여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양태경 강사(경희대학교 익스트림 감독)와 윤은혜 강사(경희대학교 익스트림 코치)가 지도하는 비각태권도 교육도 준비되어 있어 수련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송현수 경기위원장(경희대학교 겸임교수)은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아 대면으로 경기를 개최할 수 있는 상황을 기쁘게 생각하지만, 방역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참가자 전원에 대한 PCR 검사 결과를 확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ITEU가 주최하고, 한국교육재단과 한국무예학회가 주관하며 제이칼리쿠, 무토, BM스포츠, 상감바이오가 협찬하며 세부내용은 한국교육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세부요강안내:http://koedufo.com/gboard/bbs/board.php?bo_table=news&wr_id=11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