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체대, 65kg 이하 김용환, 75kg 이하 강재권이 우승 휩쓸어

 
 

남궁환(한국가스공사)이 2022 파워태권도 파이널 75kg 이상급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하며 국가대표최종선발전 티켓과 우승상금 1천만원의 주인공이 되었다. 결승에서 팀 동료 배윤민을 상대로 체격 차이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인 공격과 끊임없이 상대를 파고들어 근접전을 펼친 끝에 세트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남궁환은 “시즌2에서 부족한 점을 보완하려고 노력했는데 파이널에서 성과를 거둬 기쁘다. 같은 소속 배윤민이 결승 상대라 서로 너무 잘 알고 있었고 상대에 대한 준비도 많이 했다. 국가대표최종선발전에 가서도 최선을 다해 국가대표로 선발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65kg 이하급은 김용환(한국체대)가 결승전에서 김연근(용인대)을 상대로 화려한 스텝과 빠른 공격으로 끊임없이 압박하며 세트스코어 2:0으로 정상에 올랐다.

75kg 이하급에서는 강재권(한국체대)이 우승을 차지했다. 강재권은 결승전에서 이상렬(용인대)을 상대로 나래차기, 뒤차기 등 치열한 공방을 주고받은 끝에 세트 스코어 2:1로 승리했다.

3:3 태그매치 형태로 진행한 단체전에서는 대전광역시청이 용인대학교를 2:1로 꺾고 정상에 올랐다.

파워게이지를 활용하여 대전게임 방식과 유사한 파워태권도 경기는 ▶회전 공격 시 파워게이지 2배 차감 ▶소극적인 경기 또는 반칙으로 패널티 선언 시 10초 동안 파워게이지 2배 차감 ▶8각 참호형 경기장으로 적극적인 경기와 화려한 기술이 특징이다.

[입상자 명단]

□ 개인전 -65kg급

1위 : 김용환(한국체육대학교)

2위 : 김연근(용인대학교)

3위 : 서남혁(용인대학교)

□ 개인전 -75kg급

1위 : 강재권(한국체육대학교) 2위 : 이상렬(용인대학교) 3위 : 김지석 (한국가스공사)

□ 개인전 +75kg급

1위 : 남궁환(한국가스공사) 2위 : 배윤민(한국가스공사) 3위 : 이상제(전주시청)

□ 단체전

1위 : 대전광역시청 (박동호, 윤여준, 이승구, 최승현) 2위 : 용인대학교A (김도진, 김종명, 주진열, 이상렬) 3위 : 광주대학교A (고영훈, 김명성, 박성빈, 이사영)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