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문원재 교수 한국체육대 제8대 총장 스타트

기사승인 2023.04.21  12:51:14

공유
default_news_ad1
   
 

정부는 지난 11일 국무회의에서 문 총장에 대한 인사발령안을 심의·의결 사실 한국체육대학교 총장으로 업무을 스타트했다.

문원재 총장은 지난해 12월 한국체대 8대 총장임용후보자 선정 선거에서 3가지 핵심원칙, 4가지 대학혁신, 22가지 실행전략과 77가지 추진과제 등을 공약으로 내세워 당선되었다.

문원재 총장은 "세계 스포츠문화복지를 선도하는 국내 유일의 국립대학으로서 엘리트스포츠 유산과 업적을 이어가고 지역사회에 기여하겠다"며 "국경을 넘어 전 세계적 스포츠문화복지 창달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4차 산업혁명시대와 사회변화에 부응할 수 있는 혁신적 대학 경영을 통해 스포츠 인재를 양성하겠다"며 "교내 구성원은 물론 국내외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한국체대 주도형 스포츠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다.

문원재 총장은 한국체대에서 체육학과를 졸업하고 건국대 체육학 석사, 단국대 체육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1996년 한국체대에 부임한 이후에는 훈련처장, 대학평의회 의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거쳤으며, 현재는 대한체육회 전국체육종합대회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2008년 베이징올림픽 당시에는 태권도 황경선·차동민 선수 등을 금메달로 이끈 국가대표 지도자 출신의 교수다.

WTN 월드태권도뉴스 webmaster@w-taekwondo.com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경기영상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